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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SK Telecom

Scope

eCommerce Brand Naming

Nomenclature

Challenge

SK텔레콤 Ubiquitous시대, 쇼핑의 새로운 진화에 도전하다

SK텔레콤은 국내외 전문 브랜드들이 굳건한 아성을 쌓고 있어 대기업의 성공 사례가 전무한 온라인 커머스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기 위한 전략적인 브랜딩을 요청하였다. SK텔레콤은 모바일 통신시장의 리더로서 모바일 통신의 인프라  및  높은 고객 로열티를 기반으로 인터넷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진정한 유비쿼터스 쇼핑이라는  진보된 쇼핑서비스로 시장에 승부수를 띄우고자 했다.

 

Big Idea

Digilog Shopping Street

실제 해당 온라인 쇼핑몰에서  의류 등 개별 아이템을 코디해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오프라인에서의 쇼핑 체험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했다는 점, 지도를 쇼핑 컨텐츠에 매칭시킨 거리쇼핑을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 Digilog Shopping St.이라는 컨셉을 도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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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현전략으로는 유비쿼터스 커머스라는 새로운 쇼핑 카테고리의 제시의 선도성을 고려, 카테고리 특성 및 신뢰감 대신 참신성을  우선으로 한 네이밍으로 모바일 세대 고객층의 주목력 확보에 집중하였다.

11번가는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거리의 개념을 부여, 유비쿼터스 시대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스트리트로서 1대1의 Interactive쇼핑이 가능하다는 것과 완벽을 의미하는 숫자 10에 고객을 위한 서비스 1을 더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담았다.

 

Impact

국내 상위 e커머스 브랜드의 위상, 글로벌 고객과 함께 하는 11번가!

네임넷은 11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쇼핑몰 구축과정에서 11번가의 하부서비스 메뉴명 및 Tagline개발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11번가 전체의 Verbal Identity System을 완성했다. 이후 11을 모티브로 마케팅 프로모션 차원의 전방위 커뮤니케이션 요소로 활용하는 화제성으로 시장에 조기 안착하였으며 2017년 현재 1,2위를 다투는 e커머스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또한 중국, 터키를 비롯 아시아시장에서도 11번가의 이름으로 해당 시장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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