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대상

Scope

Brand Naming

Brand Story

Challenge

조금이라도 건강하게 즐기고자하는 소비자를 위해

건강관리의 뉴노멀화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른 건강 기능 식품이 대세화 되면서

대상만이 소비자에게 제안할 수 있는 특별한 기능성 식품이 필요했습니다.

이에 대상은 다양한 맛의 기능성 초콜렛을 시작으로 건강 기능 식품의 시장을 넓히고자 했으며

바쁜 일상 속에서 헬시플레져를 추구하며 일상의 부족한 영양소를 간식으로 간편하게 챙기고자 하는 MZ세대를 1차 타겟으로 설정하였습니다.

 

Big Idea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간식도 일석이조로!

네임넷은 간식의 기능성 뿐 아니라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고 싶은 MZ세대의 니즈에 맞춰

Feel Good Handy Food라는 컨셉을 도출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간식의 똑똑한 이미지와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먹는 간식의 특징을 반영하여 후보안을 개발하였습니다.

‘PIKITAKA’ 는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고자 하는 꼼꼼한 소비자의 이미지와 나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챙겨주는 든든한 친구 같은 간식을 표현 할 수 있도록 Picky (꼼꼼한,까다로운)와 Tiqui-taca (탁구공이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을 뜻하지만 대화가 잘 통한다는 뜻으로도 사용됨)를 합성하여 네이밍 하였습니다.

 

Impact

다양한 맛과 성분으로 무장한 건강 간식

피키타카는 캐슈넛 밀크초코, 마카다미아 요거초코, 아몬드 카라멜초코, 아몬트 민트초코, 아몬드 베리초코로 다양한 맛의 라인업과 스트레스 긴장 완화, 배변활동 원활, 면역력 증진, 항산화, 피로개선 등 다양한 성분으로 현대인에게 필요한 새로운 기능성 간식으로 시장의 새로운 루키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