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유한양행
Scope
Brand Story
건강한 아름다움의 시작
질건강 유산균 시장을 선도하다
Needs
질 건강유산균 1위 다운 정체성과 스토리
유한양행 엘레나는 국내 최초로 여성의 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 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여, 여성의 질건강과 장 건강을 케어하는 프리미엄 유산균으로 여성 유산균 1위의 자리를 다년간 수성해온 브랜드이다.
정체된 브랜드 성장성에 봉착한 엘레나는 기존 중장년 여성층에 한정되어 있는 타깃의 확장과 여성 전용 브랜드로서 타제품군으로 확장 가능한 브랜드로 리포지셔닝하기 위한 브랜드 정체성 정립과 이를 전달할 수 있는 스토리 개발이 필요하게 되었다.
Approach
엘레나의 페스소나 vs 일상화
엘레나 자체가 여성명으로서 엘레나의 페르소나를 규정, 소비자가 지향하는 이미지상을 제안하는 방안과 유산균 소비의 저변 확대를 위한 건강한 여성의 뉴노멀로 브랜드를 규정하는 방안으로 나누어 검토하였다.
이에 브랜드의 확장성과 대세화를 위한 뉴노멀 브랜드로 규정하고 왜 뉴노멀이야 하는지에 대한 고객 인식의 변화를 도모할 수 있는 감성, 이성의 양대축으로 스토리를 개발했다.
Outcome
My First ELENA
여성의 일상에서 웰니스를 위한 뉴노멀이 되겠다는 브랜드의 미션을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첫 ‘질 건강 유산균’에서 시작해 ‘최고의 여성 웰니스’ 브랜드로 거듭나는 엘레나의 역사, 엄마 뱃속부터 이어받는 첫 선물 같은 유산균으로 시작해 여성의 전 일생과 함께 하는 라이프사이클 웰니스 브랜드로서의 엘레나의 역할에 대한 구체적인 스토리로 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