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Samsung C&T
Scope
RAEMIAN Brand Value
Nomenclature System
Challenge
래미안만의 차별화 가치 실체화하기
국내 주택업계의 패러다임을 이끌어 온 No.1 브랜드 래미안. 그 명성을 쌓게 한 혁신적인 상품, 고객 지향적 서비스 등 차별화 요소들을 고객이 분명한 혜택으로 느낄 수 있도록 실체화하고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필요가 있었다.
이에 래미안이 보유하고 있는 산재된 기술, 서비스, 시설 등의 차별화 요소들을 카테고리화한 가치체계 설계와 각각의 요소들에 대해 고객들이 쉽고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는 명명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였다.
Big Idea
Systemizing Experience of Pride
우선 ‘자부심’이라는 래미안의 브랜드 에센스를 기반으로 한 ‘Experience of PRIDE’라는 메인 테마 하에 래미안만의 10가지 차별화 요소를 도출, 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스토리 텔링할 수 있는 카테고리 테마로 분류하였다.
각 테마별 제안가치를 설정, 그에 따른 핵심 키워드를 추출하고 주거단지로서의 물리적 공간 및 인프라의 특성을 반영하여 세대 내부(Comfort in), 시스템(Smart On), 외부(Share with)로 체계를 정립하고 나누기, 더하기, 곱하기 등의 시각화할 수 있는 기호를 함께 활용하여 주목력과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또한 세부 요소별로 래미안 다운 세련된 톤앤매너를 기반으로 커뮤니티는 대표 시설로서의 이미지를 부각한 Club RAEMIAN, 조경 특화는 감성을 담아 표현한 Forestory, 첨단성과 기능성을 부각한 LQ Index등 각 속성과 역할에 맞게 명명체계를 구축하였다.
Impact
남다른 삶의 자부심, 래미안에서 경험하다
이렇게 테마별로 조직화된 차별화 가치를 중심으로 고객들이 주거하고 이용하는 공간 내외부 시설에 적용하여 실제로 거주의 자부심을 경험하도록 하는 한편, 분양 및 대외 홍보시 잠재 고객들에게 래미안만의 차별화된 가치와 요소를 커뮤니케이션하는데 활용함으로써 1등 브랜드 래미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